top of page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심


성경에는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신다는 약속이 있습니다.  왜 하나님께서는 왜 하필이면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실까… 나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나의 계좌 잔고를 지켜 주시고, 나의 생명을 적들로부터 지켜주신다고 해야 말이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들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로날드 레이건 대통령의 부인 낸시 여사는 알츠하이머가 얼마나 무서운 병인지를 아주 가까이에서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이 병의 퇴치를 위한 기금을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치매 걸린 분들을 보시면 하나님께서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습니다.


욕심으로 가득찬 사람들을 만나면 가족도 건강도 필요없고 오직 재물의 축적에만 관심이 있음을 봅니다. 그들의 건강이, 삶이 망가져 가는 것을 보게 될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습니다. 


오래 전에 라디오에서 들은 이야기입니다. 라스베가스에서 돈을 벌어보겠다고 갔다가 돈만 잃은 것이 아니라 타고 갔던 차도, 시계도, 마지막까지 놓치고 싶지 않았던 기타도 전당포에 팔아넘긴 사람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셨다면 허무한 욕심에 가진 것을 모두 잃어버리는 일도 없었을 겁니다.


불안한 사람들을 만나면 저들의 삶에 평화가 없음을 봅니다. 어떤 부자들은 현금도 있고, 주식과 채권도 있고, 금과 은도 쌓아 놓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마음에 평화를 갖습니까? 프레퍼들을 보십시오. 왠만한 슈퍼마켓에 들어가 있는 물건만큼 쌓아두고도 계속 월급의 반 이상을 비상 식량과 물품 구입에 사용합니다. 다 시간이 지나면 폐기될 물건들... 그들의 모습을 보면 하나님께서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습니다.

아무 것도 아닌 일로 싸우고 서로 연락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을 봅니다. 그 동안의 사귐과 나눈 정이 아쉽습니다. 하나님께서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셨다면 그들의 관계가 망가지지는 않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돌아보면 해야 할 것을 했기 때문에 하는 후회도 있지만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했기 때문에 갖는 후회가 더 많습니다. 마음을 욕심과 두려움으로부터 지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셨다면 갖지 않았어도 될 후회들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주시면 나는 가장 행복한 사람입니다. 나는 가장 만족스런 삶을 사는 사람입니다. 나는 가장 평안한 사람입니다. 나는 가장 부유한 사람입니다. 


예수님을 소개하고 함께 따르는

호수교회 김철규 목사 드림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