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교회의 영성


호수교회가 이제 세 살이 되었습니다. 제가 지난 3년 개척교회에서 목회를 하면서 배운 교훈들 중 하나는 목사라는 직분에 대한 저의 생각이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제가 자라면서 경험했던 목사님들은 대부분 목회와 개인의 삶을 철저히 구별하시는 분들이었습니다. 목사님들은 근엄했고, 사람들은 그런 목사님들을 존경하고 어려워했습니다. 목사님을 개인적인 자리에서 볼 기회도 많지 않았습니다. 목사님들은 예배를 인도하고, 성경 공부 가르치고, 심방하는 일 외에는 성도들과 함께 하지 않았습니다. 목사님은 늘 대접받는 분이었고 윗자리에 앉는 분들이었습니다. 저도 목사님들을 그렇게 대접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목사가 되었습니다. 배울만큼 배웠고 경험도 많은 편이라 대접받기를 원했습니다. 저도 이젠 대접받을 차례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대접받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대접해주지 않으면 기분 나빴습니다.

그러다가 교회를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일손이 부족하고 사람들을 섬겨야 하는 자리에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쉽지 않았습니다. 워낙에 일하면서 자란지라 섬기는 일이 힘들진 않았는데, 교회가 작으니까 사람도 작게 보는구나 생각하게 만드는 일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경험들이 저로 하여금 쓴 뿌리를 갖게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저는 복음의 의미와 현실의 교회 간의 거리를 조금씩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자들의 발을 씻어주시던 예수님의 모습을 더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성도들을 먹이기 위해 식탁에 서서 기다리던 초대 교회 집사들의 모습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섬김이 쉬워졌습니다.

오늘 호수교회의 지난 3년 사역 돌아보건데, 섬김의 삶을 통해서 저의 삶은 훨씬 더 풍요로워졌습니다. 성도님들의 삶이 제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성도님들의 염려가 제 염려가 되었습니다. 성도님들의 기쁨이 제 기쁨이 되었습니다. 저의 삶의 영역이 넓어지고 더 풍성해진 것입니다.

섬김은 바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던 하나님의 나라의 핵심적 가치입니다. 갈릴리 호숫가에서 섬김의 삶을 사셨던 당신과 같이 되라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선포하신 하나님의 나라의 핵심적 가치는 바로 섬김입니다. 섬김이 없으면 교회가 설 수 없고, 온전한 섬김이 있는 공동체가 되면 그곳이 곧 하나님 나라입니다. 호수교회는 그런 교회를 지향합니다.

예수님을 소개하고 함께 따르는

호수교회 김철규 목사 드림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그들이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마태복음 4:18-20)

As Jesus was walking beside the Sea of Galilee, he saw two brothers, Simon called Peter and his brother Andrew. They were casting a net into the lake, for they were fishermen. "Come, follow me," Jesus said, "and I will make you fishers of men." At once they left their nets and followed him. (Matthew 4:18-20)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ABOUT US

호수교회는 영혼 구원, 삶과 신앙의 공동체 건설을 목표로 설립된 새 교회입니다. 호수교회는 휴스턴 서쪽 케이티의 그랜드 레익스 / 싱코 랜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ADDRESS

832-326-3703

6035 South Fry Road

Katy TX 77450

 

glkpc1@gmail.com

매주 보내드리는 칼럼을 받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 이메일에 사인업 해주세요.
  • Grey Facebook Icon
  • Grey Google+ Icon
  • Grey Instagram Icon

© 2017 by 호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