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Recent Posts

혼란스런 세상 속에서 오히려 천국을 살아갑니다

March 30, 2020

1/10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말씀이라는 무기

March 14, 2018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히브리서 4:12)

 

저는 군인이었을 때 세 가지 무기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하나는 장총입니다. 먼 거리에 있는 타겟을 맞출 때 쓰는 무기입니다. 둘째는 권총입니다. 영화에서는 권총으로 온갖 타겟을 다 맞추지만 사실 권총은 정확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급할 때 빨리 쓰긴 좋습니다. 마지막은 대검입니다. 장총 앞에 꽂아서 사용하는 칼입니다. 적과 얼굴을 마주 대하고 있을 때 사용하는 무기입니다. 전쟁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전쟁을 수행해야 하는 군인들에겐 이런저런 무기들이 꼭 필요하고, 그래서 늘 무기들을 손질합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겐 하나님의 말씀

 

이 무기입니다. 형태가 없는 것이 말이지만 사실 말처럼 강한 힘을 가진 것도 흔치 않습니다. 사장의 말은 직원들의 삶을 좌지우지하고, 대통령의 말은 한 나라를 좌우합니다. 엄마의 말은 어린 아이의 삶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을 수도 있고, 아빠의 말은 한 가정을 쥐고 흔들기도 합니다. 한 사람의 말은 그 사람을 대변하고 그 존재를 반영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힘이 있음을 우리는 간접적이나마 이렇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을 해하는 무기가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에게 해를 끼치는 욕심과 각종 해악들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사랑의 언어입니다. 저주와 정죄의 무기가 아니라 축복과 자유의 선포입니다.

 

그 사랑의 언어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우리는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그 사랑의 언어를 우리의 가정과 일터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훈련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무기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사랑과 그 능력입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예수님도 이 말씀에 의지하여 마귀를 물리치셨습니다. 광야에서 사십일간 시험 받으신 후 몸과 마음이 많이 약해진 상태였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시험을 이기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주어진 무기입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더욱 배우고 기억하고 사용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호수교회 김철규 목사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ollow U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Search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