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ember 9, 2019

December 1, 2019

Please reload

Recent Posts

더러운 나를 안아주셨습니다

February 18, 2020

1/10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내 아이의 미래준비

June 18, 2017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자란 저는 그 환경을 이겨 내기 위해 두 가지 스킬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하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할 일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돈을 얼마나 주는지, 얼마나 힘든 일인지는 상관 없습니다. 무슨 일이든 할 일이 생기면 하겠다고 말했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또 하나는 긍정적 삶의 태도입니다. 그렇게 일을 하다 보니 일하는 것이 즐거웠고, 즐겁게 일하다 보니 일이 잘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이 잘 되니 즐겁습니다. 물론 실패의 경험도 많습니다. 불안에 떨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포기하지 않습니다.

 

자녀를 양육하면서, 저보다는 유복한 환경에서 자라가는 제 아이를 보며, 이 아이에게 제가 배운 것과 그 이상의 것들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고민하게 됩니다. “이 아이의 인생을 위해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과연 무엇이 이 아이로 하여금 보다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질이 될 수 있을까?”

 

 

 

저는 창의력과 끈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거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접근 방식을 계발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을 다른 사람들로부터 차별화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물론setback—장애물도 만나기 마련! 그 때마다 다시 한 번 노력하고 시도하는 끈기를 가진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조사해 보면 늘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자질이 바로 끈기입니다.

 

이 두 가지를 키워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이것들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면 다른 것들에 연연해 하지 않게 되니 시간과 노력,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에게는 창의력과 끈기라는 두 화두가 참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만물을 창조하신 분—모든 창의력의 근원이신 분입니다. 그 하나님의 능력이 내 아이에게 부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해 보세요.

 

하나님은 또한 우리를 지켜주시는 분—살다보면 힘들 때도 있지만 그 분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쉽게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 하나님의 사랑이 내 아이에게 부어지도록 간절히 기도하시는 우리 그랜드 레익스 한인장로교회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Follow U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Search By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