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내 아이의 미래준비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 자란 저는 그 환경을 이겨 내기 위해 두 가지 스킬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하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할 일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돈을 얼마나 주는지, 얼마나 힘든 일인지는 상관 없습니다. 무슨 일이든 할 일이 생기면 하겠다고 말했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또 하나는 긍정적 삶의 태도입니다. 그렇게 일을 하다 보니 일하는 것이 즐거웠고, 즐겁게 일하다 보니 일이 잘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이 잘 되니 즐겁습니다. 물론 실패의 경험도 많습니다. 불안에 떨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포기하지 않습니다.

자녀를 양육하면서, 저보다는 유복한 환경에서 자라가는 제 아이를 보며, 이 아이에게 제가 배운 것과 그 이상의 것들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고민하게 됩니다. “이 아이의 인생을 위해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과연 무엇이 이 아이로 하여금 보다 성공적인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질이 될 수 있을까?”

저는 창의력과 끈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거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접근 방식을 계발하다 보면 어느새 자신을 다른 사람들로부터 차별화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물론setback—장애물도 만나기 마련! 그 때마다 다시 한 번 노력하고 시도하는 끈기를 가진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조사해 보면 늘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자질이 바로 끈기입니다.

이 두 가지를 키워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 이것들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면 다른 것들에 연연해 하지 않게 되니 시간과 노력,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에게는 창의력과 끈기라는 두 화두가 참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만물을 창조하신 분—모든 창의력의 근원이신 분입니다. 그 하나님의 능력이 내 아이에게 부어지기를 간절히 기도해 보세요.

하나님은 또한 우리를 지켜주시는 분—살다보면 힘들 때도 있지만 그 분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쉽게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 하나님의 사랑이 내 아이에게 부어지도록 간절히 기도하시는 우리 그랜드 레익스 한인장로교회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Featured Posts
Recent Posts
Archive
Search By Tags
No tags yet.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